개인정보 처리방침

씨제이바이오사이언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피비오 어플리케이션(이하 “서비스”라 한다)은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한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2021년 12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수집 및 이용합니다.
ⓛ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및 탈퇴 확인, 본인 확인 및 인증,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의 회원관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민원사무 처리
이용자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법령에 따른 분쟁 조, CS대응 및 제반업무 등의 민원사무 처리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이용자와 약속한 서비스 제공, 상품배송 및 환불, 구매 및 요금결제, 청구서 발송, 환불 처리,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④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이용시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필수입력사항 수집 동의 거부시 회원가입이 불가하며, 선택입력사항 미 입력시 일부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필수**
수집항목 :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닉네임, 생년월, 성별, 키, 몸무게, 목표설정, 증상 설정, 추가 관심사, 장유형
- 소셜(SNS) 연동 기능으로 가입시 (Apple/카카오)의 계정ID 또는 고유식별자
수집목적 : 본인확인 및 부정가입 방지, 서비스 주문 및 결제확인, 물품 배송, 약관 고지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통합 ID관리, 키트 상품 결제 및 배송

**선택 항목**
수집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제품 등록 정보, 내 상태(기분, 복부팽만감), 배변 기록 (형태, 복통, 사용자 추가 항목 기록) 알림, 장 건강 설문, 식이 정보, 정보수신 여부
수집목적 : 고객분석 및 이벤트 정보 안내, 건강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수집되는 정보**
수집항목 : 이름, 생년월, 성별, 휴대전화번호, 제품 등록 정보, 키, 몸무게, 내 상태(기분, 복부팽만감) 배변 기록 (형태, 복통, 사용자 추가 항목 기록) 알림, 장 건강 설문, 정보수신 여부
수집목적 : 고객분석 및 이벤트 정보 안내, 건강 맞춤 서비스 제공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2조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수집방법`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공유 또는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③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따른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가명 정보로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탈퇴시까지 보관합니다. 단,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치 않는 회원탈퇴 등에 대비하기 위하여 회원탈퇴 요청 후 7일간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시에 동의 받은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사의 회원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보존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5.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시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해당 업체의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자 (수탁자) : 위킵㈜, CJ대한통운
위탁 업무내용 : 상품 배송 및 반품업무 대행, 구매이력 조회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이용목적이 달성될때까지

위탁받는자 (수탁자) : ㈜써머스플랫폼
위탁 업무내용 : 카카오알림톡, 문자 발송 대행

위탁받는자 (수탁자) : NHN한국사이버결제㈜, ㈜카카오페이
위탁 업무내용 : 상품 결제 서비스 대행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또한 개인정보 유효 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는 회사가 보유한 개인 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비스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해서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제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인 자체 감사, 정보 취급 직원의 정기적인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정보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대한 조치
③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및 침입차단시스템 을 통한 통제

**9.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관련 문의 등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담당자 : 서형석
소속 : 헬스케어 IT팀
연락처 : 02-875-2501, hyungseok.seo@chunlab.com

2)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는 제2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10.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83-6972 (www.kopico.go.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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